공지사항

home > 회원공간 > 공지사항
제목 ‘2015년도 정기총회,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11-19 13:50:14 view 832
첨부파일



11월 12일, ‘2015년도 정기총회,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가 송내에 위치한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10개의 기술강연과 총 11개의 학술(구두)발표, 12개의 학술(포스터)발표 뿐만 아니라 ‘고용질 알루미늄 합금 연속주조 및 부품화 기술’에 대한 10편의 특별세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Diecasting’을 주제로 제 2회 한일공동세션이 오후 1시 30분부터 이루어졌습니다. 총 8개의 발표 중 한국에서는 조인성 박사(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정민 교수(한밭대), 김성빈 대표이사((주)애니캐스팅), 최영심 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참여하였고, 일본에서는 Makoto YOSHIDA 교수(와세다 대학) , Hiroshi YAMAGATA 교수(Gifu 대학), Takeshi SATO 님(Nissan 자동차), Yuji Kobayashi 박사(SINTOKOGIO, LTD)가 참여하여 정보 공유와 한일 양국의 친목을 돈독히 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추계행사와 동시에 진행된 주물자료전시회에는 총 14개의 업체(동해소재(주), (주)센트롤, (주)삼아엔지니어링, (주)신영사이언스, (주)애니캐스팅, (주)에이치에이코리아, (주)윌두, (주)유로사이언스, 케이티씨, 태화목형, 한국인닥타썸(주), 한국호세코(주), ABC산업(주), ESG)가 참여하여 우호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재 주조산업이 정부의 대기오염 등에 대한 환경 규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해 우리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학회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는 권해욱 회장님의 개회사로 ‘2015년도 한국주조공학회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어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김소림 학장님의 축사와 한 해동안 주조산업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15명의 시상이 끝난 후, 올 한 해 동안의 학회 업무보고와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그리고 학회 발전을 위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시간 동안 이루어진 정기총회는 이번 행사에 발표된 논문 중 구두발표 2건, 포스터발표 2건의 우수 논문발표상 시상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후 이어진 간친회에선 일본주조공학회 대표로 참석하신 카미오 아키히코 교수님의 축하 인사를 시작으로 회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고 의견을 교류하는 유쾌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조인 및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로 이번 추계 학술 발표 및 기술강연대회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