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회원사 소식

home > 회원공간 > 회원/회원사 소식
제목 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 한국인 최초 NADCA 올해의 논문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0-11 16:58:45 view 186
첨부파일

(주)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www.anycastsoftware.com)는 지난 10월 2일 약 92년의 역사를 자랑

하는 북미 다이캐스팅 협회(North American Die Casting Association)에서 수여하는 올 해의 논문상(2019 NADCA Die Casting Paper of the Year)을 한국인 최초로 ㈜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 김성빈 대표이사와 개발자들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 해 10월 1일~3일 사이 미국 클리블랜드에서 개최된 북미다이캐스팅협회(NADCA) 학술

대회에서, NADCA Stephen P. Udvardy 회장은 이번 수상 위원회에서 각 전문 분과마다 채점을 하고 최종적으로 북미 다이캐스팅 엔지니어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술이 무엇인지 가중치를 두어 평가한 끝에, (주)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가 제출한 논문이 최고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주)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는 이번 논문 발표에서 다이캐스팅 공정에 있어 금형의 수명을 단축하여 비용을 증가시키는 주 원인 중의 하나인 소착결함(Die Soldering)을 예측하기 위하여 세계 최초로 열적(Thermal) 및 유동적(Fluid Dynamic) 요인을 결합하였다. 이를 실제 공정에

적용하여 현장 실험과 잘 일치함을 체계적으로 보였다. 또한 이 회사는 이번 발표직후 Ryobi USA 등 북미 다이캐스팅 회사들에서 실제 공정과 추가적으로 비교해 보자는 많은 제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주)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는 2001년부터 지난 19년 동안 주조해석 전용 소프트웨어인 AnyCastingTM을 전세계에 판매하여 누적 판매 수는 15개 국가 약 500 카피, 매출로는 약 510억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본 닛산 자동차, 현대자동차, GM 자동차, 현대중공업, 삼성전자 등의 자동차, 조선, 전기·전자 업체와 주조 관련 기업들에게 공급해 오고 있다.

 

한국다이캐스팅학회 김영직 회장(성균관대 교수)은 다이캐스팅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금형 소착의 메커니즘을 제대로 규명했고 이것은 관련 기업들의 생산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고, 내년 74차 세계주조대회(World Foundry Congress)를 준비하고 있는 한국주조공학회 조현익 회장(삼천리금속 대표)은 보수적인 북미다이캐스팅협회에서 한국의 기술 수준을 인정해 준 우리 주조 산업계의 쾌거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미국에서 시상식에 참석한 (주)애니캐스팅소프트웨어 김성빈 대표는 앞으로 북미다이캐스팅협회와 한국 다이캐스팅 산업의 기술 교류를 더욱 확대하기 위하여 주는 상인 것 같다고 겸손하게 소감을 밝혔다. 김성빈 대표는 오는 11월 28일~29일 사이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개최되는 2019년도 한국다이캐스팅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번 수상과 관련된 주제로 한국 엔지니어들을 위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